후기

[교육] 멋쟁이사자처럼 AI스쿨 4기 합격/지원서, 이력서, 면접

쟈비쓰 2021. 8. 31. 14:31
728x90

이전부터 인공지능 관련 활동을 하면서, 외부에 다양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단 생각을 자주 했다.

그러면서 '멋쟁이사자처럼'이라는 단체도 들어봐서 (이두희 씨가 방송 나오시고 더 자주 들리는 것 같다..!) 거기 커리큘럼이나 프로젝트에 해보고 싶었지만, 주로 웹 관련 커리큘럼을 한다고 들어서 지원하지 않았다.

 

그런데 작년부터 AI스쿨을 운영하여 파이썬으로 딥러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커리큘럼이 생겼다고 들어서 지원해봤다.

 

 

<지원서/이력서>

지원은 구글폼으로 이루어졌고 문항당 200자 이내로 본인이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이유 등을 물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력서를 첨부하여 제출하는 것이었다.

 

난 이전에 스타트업에 지원할 때 정리해둔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결론적으로 이력은 거의 필요 없는 것 같다.

본인이 왜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고 얼마나 열성적으로 성실하게 해낼 수 있는지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보였다.

 

참고로, AI 스쿨의 취지는 코딩을 아예 모르는 사람도 마칠 때는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하여 파이썬 기초부터 하는 과정이다.

 

 

<면접>

1:4로 한 분의 면접관과 나 포함 4명의 면접자가 있었다.

총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지원서에서도 언급했듯이, 코딩/인공지능 관련 현재 역량보다는 이 과정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분들을 찾는 것 같았다.

오히려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경험을 얘기했을 때 초반에 파이썬 기초 강의를 소흘히 들을까봐 신경 쓰시는 것 같았다.

 

 

 

그래도 합격했다!

 

원랜 오프라인 수업 예정이었는데, 코로나가 심해져서 전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대체된다.

처음 4일은 멋쟁이사자처럼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코드라이언의 파이썬 기초 강의를 수강하게 해준다.

 

아직 코드라이언 강의밖에 수강하지 못했지만,

역시 유명한만큼 커리큘럼이 좋다.

아는 내용임에도 깔끔하게 정리된 강의와 온라인 IDE에서 제공되는 복습 코드로 공부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

 

 

 

멋쟁이사자처럼에 관심 있으면 틈틈이 커리큘럼 모집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https://www.likelion.net/

 

안녕하세요, 우리는 멋쟁이사자처럼입니다

HACK YOUR LIFE, 프로그래밍으로 당신의 인생을 바꿔보세요

www.likelion.net

 

728x90